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리운전의 새로운 수익모델, 드라이버비즈

대리운전 많이 하시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차를 끌고 나가면 술을 잘 안 마시기에 대리운전을 하지 않지만, 친구들의 경우는 대리운전을 참 많이 이용하더군요. 보통 논현 쪽에서 마시다가 강남으로 갔는데 얼마 안걸리는 거리에도 2만원 돈을 주더군요. 그래도 음주운전하는 것보다 훨씬 나으니 대리운전을 이용하는 것이겠지요.

최근 대리운전을 통해서 투잡으로 돈을 버시는 분들이 많으시죠. 경기가 안 좋다보니 아무래도 술을 많이 마시게 되고, 대리운전 기사분들도 점차 증가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파이가 커지기 때문일까요, 대리운전에 대한 다양한 수익구조가 나오고 있네요.

오늘 소개해 드릴 것은 드라이버비즈라는 수익모델인데요, 회원가입(가입하기)을 하고 지인의 전화번호를 입력해두면 지인이 대리운전을 시킬 때마다 15%의 커미션을 가져가는 수익모델입니다. 지인이 지속적으로 그 번호를 사용하여 대리운전을 부르게 되면 지속적으로 수익이 쌓이게 되는 매력적인 구조이죠.

현재 랭킹을 보니 누적수익이 60만원인 분이 1위를 달리고 계시네요. 보통 300명 정도 등록시 2,30만원 정도 수익이 나오는 것 같네요. 한 아이디당 100명 가입이 되고 그 이후에는 다른 아이디를 만들어야 하는데 그 때 회선비(11000원)이 듭니다. 이 회선비는 수익에서 차감되는 형식이기에 부담은 없네요.

드라이버비즈로 15%의 수익 내러가기 (클릭)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반적인 대리운전 시장의 수익구조는 대리기사가 80%를, 콜센터가 5%를, 그리고 대리회사 수익이 15%정도 된다고 합니다. 이 수익모델은 대리회사 수익인 15%를 주겠다는 것인데 회사 자체의 수익모델이 무엇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대리기사가 있을테고, 콜센터도 있을테니 말이죠. 콜센터는 너무 수익률이 적어서 빼기도 힘들 것 같고, 대리기사의 %를 줄이든가 다른 수익 구조를 찾아야 하겠군요.

등록해놓은 고객에게 문자를 보낼 때 문자 비용이 있는데 그것이 수익 구조라고 하기에는 좀 무리가 있겠죠? 무언가 수익 모델이 숨어있을텐데 제겐 잘 보이지 않네요. 우선 15%의 수익에 집중하려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수익을 얻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그림과 같이 회원가입(가입하기)을 우선 하신 후 예상 고객에게 대리기사 서비스를 홍보합니다. 그리고 고객동의하에 고객의 핸드폰 번호를 등록하면 등록 고객이 대리기사를 이용할 때 대리요금의 15%를 적립받는 형식입니다. 블로그 광고의 CPA와 비슷한 개념이라 생각하시면 될 것 같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수익모델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직장인들은 동료를 대상으로 등록을 시켜두면 회식이 있을 때마다 일정 수익이 떨어지겠지요? 음식점이나 대리운전 기사도 유용하게 쓰일 듯 합니다. 위의 표에서와 같이 대리운전의 가능성이 있는 곳에서는 언제든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

대략 수익을 예상해보면 1명이 이용할 때 2만원 정도를 대리 비용으로 지불한다고 하면, 15%면 3000원입니다. 한달에 100번 이용한다고 했을 때 30만원이 나옵니다. 한달에 100번을 이용하려면 하루에 3번 이상씩 이용해 주어야 합니다. 누적 수익에서 300명일 경우 30만원 정도의 수익이 나왔음으로 보통 하루에 100명당 한명꼴로 대리운전을 이용한다고 볼 수 있겠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등록 고객이 1000명인 분도 계신데 이 분은 그럼 100만원 정도의 부수입을 올리실 것 같습니다. 비록 큰 돈은 아니지만, 별 다른 수고 없이 인간 관계로 수익을 얻을 수 있으니 (보험처럼 무언가를 판매하는 것이 아니기에 인간관계에도 지장은 없을 것 같습니다)  한달에 2,30만원 정도 수익을 내 준다면 연봉이 올라가는 효과를 낼 수 있을 것 같네요.

투잡으로 부족함이 없을 것 같습니다. 다만 검증되지 않은 곳이라 얼마나 오래 지속될지는 모르겠네요. 회사에 별다른 수익이 없다면 오래 지속되지는 못할텐데 말이죠. 아무튼 오랜만에 재미있는 수익모델을 찾은 것 같습니다. 대리운전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은 한번 사용해보세요. 15%의 할인을 받는 효과도 얻을 수 있으니 말이죠.

대리운전 수익모델을 더 자세히 구경해보세요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