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 flip by boxchain |
의료실비에 대한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무료 상담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링크프라이스에 나와있어서 저도 한번 신청을 해 보았습니다. 어떤 내용일까 궁금한 점도 있고, 보험을 모두 해약한 상태이기에 어떤 혜택이 있는 지도 알고 싶어서 무료 상담 신청을 하였죠.
신청 후 그 다음 날이 되자 전화 연락이 왔습니다. 하필이면 하루 종일 안 바쁘다가 가장 바쁠 때 전화가 와서 몇 번이나 통화를 뒤로 미루었는데도 짜증내지 않고 친절하게 다시 걸어주는 상담원의 모습이 마음에 들더군요. 본격적으로 의료 실비에 대한 설명을 들었는데요, 제가 보험에 대해 별로 안좋게 생각하는 부분도 있기에 약간 까칠하게 질문했는데도 친절하게 자세히 설명을 해주시더군요.
7월 중순부터 (얼마 안남았네요) 금융위원회가 금융 감독 규정을 바꾸게 됨으로 인해서 현재 100% 보장 받던 것이 90%밖에 보장을 못 받는다고 하네요. 개정 전에 가입한 사람은 100% 모두 보장을 받게 되지만 그 이후에 가입한 사람은 90% 밖에 보장을 받지 못한다는 것이지요.
도대체 왜 바꾸는 지 이해할 수 없지만, 요즘 법이 하도 이상하게 변하다보니 그러려니 합니다. LIG에서만 하는 것은 아니고 각 보험사마다 모두 의료실비에 대한 상품이 있다고 하네요. 치료비, 입원비, 검사비, 진료비, 통원비등이 무료라고 하니 솔깃하긴 했지만, 보험으로 손해본 적이 많아서 망설이게 되었습니다.
보험은 기본적으로 아프지 않으면 손해보는 개념이기에 주저하게 되었는데요, 아프다는 것을 전제로 가입하는 거라 가입 후 월급처럼 따박 따박 돈을 내면....몇 십년 후에 원금만 돌려주는 형식이니 손해보는 것이 아니고 무엇이겠습니까? 인플레이션을 따지면 몇십년 후에 받게 되는 그 돈의 가치는 한없이 떨어지게 되지요. 현금 흐름이 제일 많은 회사가 보험회사인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겠지요.
주변에 보험을 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몇번 가입했었는데, 돈이 줄줄 세는 것 같아서 얼마전에 모두 해약하였죠. 한 500만원 정도 손해를 보았습니다. 피같은 내돈이죠... 물론 주변에 아프게 된 분들을 보면 보험으로 오히려 돈을 버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심지어 보험 회사에 수십년 다니셨던 분도 막상 병원에 입원하여 보험비를 받으려 하자 이런 저런 제약을 걸며 안주려고 빼구다리 치더군요. 한방이라 안되고, 뭐가 안써있어서 안되고... 참 허탈한 상황이었습니다
돈은 돈대로 꼬박 꼬박 수십년간 바치고, 아프지 않으면 엄청난 손해를 보게 되고, 그나마 아파도 제대로 보장받지 못하고 의심만 줄곧 받으니 보험에 대해서 제가 까칠해 질 수 밖에 없는 이유이지요. 그래도 친절했던 상담원분 덕분에 이런 저런 궁금증에 대해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권유를 하시더군요. LIG 보험 가입을 하시겠냐고 말이죠.
call center by vlima.com |
ㅎㅎ 무료 상담이라는 것이 결국 뒤에 무언가 있기 때문에 하는 것이겠지만, 막상 가입 권유를 받으니 당황스럽더군요. 가입은 좀 더 생각해본 후 한다고 하니 월 2만 얼마이면 된다면서 설득에 들어갔습니다. 그래서 2만 얼마씩 얼마동안 납입해야 하냐고 물으니 20년이라 하더군요. 지금 30이니 50 때 원금을 받을 수 있는 것이지요. 그냥 좀 더 생각해 보겠다가 다시 말씀드렸더니 삼고초려인지 다시 설득에 들어갔습니다. 그래도 가입할 생각으로 상담 신청을 한 것이 아니기에 죄송하다고 말씀드리며 상담을 마치게 되었습니다.
마지막에 권유를 여러번 한 것이 좀 못마땅하긴 했지만, 곧바로 온 문자 메세지에 마음이 풀어졌습니다. 그 분이 상담을 하는 목적을 제가 잠시 잊었던 것 같더군요. 행복한 하루 되라는 말에 죄송한 마음까지 들더군요. 기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아마도 상담원이 아닐까 싶습니다. 보험에 대해 안좋은 감정을 가지고 있어도 상담원 덕분에 한번 더 생각해보게 되었으니 말이죠.
의료실비에 대해 궁금하신 분이 계시면 한번 무료 상담을 받아보세요. (무료 상담하러 가기 ----> 클릭)가입 권유도 전화 마지막에만 하고, 그 후에는 연락하여 귀찮게 하는 일은 없더군요. 지금까지 아직 연락이 안오는 것으로 보아서 말이죠. ^^ 편안한 마음으로 궁금한 것 상담을 하시면 상담원 분들이 친절하시니 구체적으로 잘 알려주실 거예요. 마음에 드신다면 가입까지 하셔도 좋겠지요. 7월 중순이니 얼마 남지 않은 것 같습니다. 저도 한번 곰곰히 생각해보아야겠네요.
'블로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학생 경제유니버시아드 대회 참가하고 취업하자 (0) | 2009.08.25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