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09/04

블로그에 광고 삽입하는 방법 블로그에 광고를 삽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는 가한님께서 댓글로 부탁을 주셔서 작성하는 포스트이고요, 다른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가한님께서 오마이클릭에 가입하셨는데 (관련 포스트:http://bloguni.tistory.com/17) 가입 후 광고를 블로그에 붙이는 방법을 모르셔서 질문을 주셨습니다. 많은 분들이 구글 애드센스 광고나 다음 애드클릭스 광고, 링크 프라이스(관련 글: http://bloguni.tistory.com/6)와 같은 광고를 블로그 내에 삽입할 때도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광고 외에도 블로그를 관리할 때도 필요하겠지요? ^^ 블로그 광고 삽입 방법은 티스토리와 오마이클릭 기준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어차피 HTML로 작성되는 것이기에.. 더보기
경품사이트 모음 및 경품 당첨 비법 경품으로 먹고 사는 사람들이 TV에 나올 정도로 경품을 잘 활용하면 많은 수익을 낼 수도 있습니다. 보통 사람들에게 경품을 권하면 "나는 운이 없어서 그런 것 되 본 적 한번도 없어"라고 말하곤 하는데, 절대 그렇지 않다고 단언할 수 있습니다. 경품은 노력이고, 전략이기 때문이죠. 지인 중에 경품으로 먹고 사는 사람이 있는데, 한달에 경품 수익만해도 200~300만원이 나오지요. 저도 그 모습을 보고 재미삼아 경품을 해 보았는데, 덜컥 당첨이 되어서 한동안 경품의 세계에서 허우적 거린 적이 있었죠. 지금도 간간히 경품을 응모하곤 하는데, 최근들어 블로그에 집중하느라 경품에 소홀하긴 했습니다. 게다가 지금 제가 있는 곳에 인터넷이 무지하게 느리기 때문에 경품을 할 상황이 못되지요. 하지만 곧 경품의 세계로.. 더보기
애드센스 공익광고 대신 내 글 홍보하는 방법 구글 애드센스를 하다보면 가끔 공익 광고가 뜰 때가 있습니다. 공익 광고는 처음에 애드센스 광고를 설정할 때 기본으로 설정이 되어 있기 때문에 아무런 선택을 안한다면 공익 광고가 나가게 되지요. 공익 광고이기에 수익도 없습니다. 공익 광고가 나오는 이유는 아마도 컨텐츠에 적당한 광고가 없다든지, 크롤링을 하는 중이라 그러는 경우일 것 같은데요, 어차피 수익이 되지 않는 광고가 나올바에는 이를 적절히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그 중에 가장 좋은 방법은 자신의 글을 홍보하는 것이겠지요? 다른 글로 이동을 하게 되면 그 쪽에는 공익광고가 아닌 광고가 나올 수 있으니 말이죠. 공익 광고 대신 자신의 글이 나오게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별로 어렵지 않으니 시간 나실 때 가볍게 설정해주시면 .. 더보기
태동, 아빠에게 주는 첫번째 선물 4월 22일 오후 11시 43분 30초, 아내의 배에서 첫 태동이 느껴졌습니다. 임신 18주차에 처음 느낀 태동은 감격 그 자체였어요. ㅠㅜ 아내의 배에 살며시 손을 얹어두고 있자 올록하는 느낌이 전해졌는데 미약하긴 했지만, 강력한 느낌이었죠. 아이의 태명을 부르자 또 톡톡 치며 반응을 하였는데 정말 이제 아빠가 되는구나 하는 것을 실감하게 되었죠. 아이의 태명은 "별"입니다. 어느 날 꿈을 꾸었는데 어느 갓난 아이 주위에 온통 반짝이는 금가루 같은 것이 부슬비처럼 내렸죠. 그래서 반짝이는 사람이 되라고 별이라 지어주었습니다. 별이가 나올 날을 생각하니 가슴이 벅차군요. 아버지로서의 자격이 있는 지 자책하며 더욱 훌륭한 아버지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10cm정도 밖에 안되는 작은 별이가 엄마의 .. 더보기
새로운 블로그수익, 오마이클릭 블로그로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애드센스나 애드클릭스, 링크프라이스, 아이라이크클릭, 오버추어등의 광고를 해주고 수익을 얻는 방식도 있고, 프레스블로그나 버즈블로그, 위드블로그 등과 같이 리뷰를 쓰고 수익을 얻는 방식도 있습니다. 이 외에도 여러 수익구조들이 하나씩 나타나고 있는데요, 오늘은 오마이클릭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마이클릭은 클릭당 과금을 하는 형태의 수익입니다. 배너를 클릭하거나 팝업이 뜨게 되면 수익을 주는 형태이지요. 가입을 하거나 수익이 발생했을 때 주는 CPA형태의 광고도 하고 있습니다. 제공되는 컨텐츠를 올리면 방문 당 수익을 주는 형태도 있는데요, 블로그에서 활용할만한 것은 아마도 배너의 형태가 아닌가 싶습니다. 팝업을 하면 정말 욕 많이.. 더보기
살이 안 찌는 이유와 그 고통 염장 지르는 이야기 같지만, 개인적으로는 이런 고통을 겪었기에 과감하게 쓰려합니다. 어떻게 보면 살 안찌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일 수도 있으니 살을 빼려는 분들에게는 도움이 될 것도 같습니다. 살을 빼는 다이어트에 관한 이야기는 들어보았어도, 살을 안쪄서 고민인 사람은 많이 들어보지 못했지요? 그래서 저는 어디가나 핀찬을 듣곤 합니다. 실제로는 저처럼 살이 안 쪄서 고민인 사람들이 꽤 많은 것 같아요. 카페나 클럽같은 모임들도 많고 가끔씩 TV에도 나오더군요. 어릴 적부터 살이 안 잘 쪄서 부모님께서 깨나 애를 먹으셨답니다. 사시사철 한약을 입에 달고 다녔고, 살이 찐다는 것은 모든 지 다 해 보았지요. 하지만 밑 빠진 독에 물 붓기처럼 그럴수록 살은 더 빠졌고, 말라깽이, 갈비씨등의 별명을 가지고 다니기.. 더보기
왜 블로그에 RSS로 구독하라고 권할까? 블로그의 글들을 읽다보면 제일 마지막에 "이 글이 유용하셨다면 RSS로 구독하세요"라는 글귀가 쓰여있는 것을 많이 봅니다. 그런데 RSS가 무엇이고, 무엇이기에 블로그들이 모두 글 밑에다가 이런 멘트를 써 놓는 것일까요? 블로그를 한지 좀 되신 분들은 RSS가 무엇인지 잘 아시겠지만, 초보 블로거들은 쌩뚱맞은 RSS에 대해 의아해할 지 모릅니다. 그래서 RSS가 무엇이고, 어떻게 활용하는지, 그리고 왜 블로그들이 RSS를 구독하라고 권하는 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RSS는 Really Simple Syndication를 줄인 말이라는데요, RSS에 대한 정의는 여기-> 위키백과를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RSS는 쉽게 말해 내 글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게 구독자에게 보내주는 것을 뜻하는데요, .. 더보기
피부 관리, 비싸다고 좋은 것은 아니다 평소에 남자들은 피부 관리를 하지 않다가, 결혼 때가 되면 그녀의 손에 이끌려 피부 관리를 받곤 합니다. 사람마다 다르긴 하겠지만, 결혼식 때 멋져보이고 싶은 것은 다 같은 마음이니까요. 저 또한 태어나서 처음으로 피부 관리를 받은 것이 결혼식을 준비하기 위해서였지요. 원래 피부가 좋은 편이라 딱히 피부관리를 안해도 되었지만, 그래도 피부가 원래 좋으니 관리를 받으면 더 좋아지겠지 하는 마음으로 관리를 받으러 갔습니다. 우선 검색을 통해 평판이 좋고, 조금 비싼 곳을 택해서 가게 되었는데 아무래도 좋은 관리를 해주지 않을까 하는 새신랑의 마음에서 선택하게 되었죠. 처음 피부관리실에 가니 약관 같은 것을 주더니 싸인하라고 하더군요. 회원가입서인가보다 하고 간단한 설문조사와 함께 싸인을 했습니다. 그리고는 .. 더보기
프러포즈, 어떻게 프러포즈할까? 보통 여자들은 어렸을 적부터 결혼에 대한 환상을 가지고 살아오지만, 저는 좀 특이했던 것 같아요. 중학교 시절부터 어떻게 프러포즈를 할까부터 생각했으니 말이죠. ^^;; 여자친구도 없던 나는 미리 김칫국부터 열심히 마셔대고 있었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로맨틱해서가 아니라 공부하기 싫어서 이런 저런 생각을 했던 것 같네요 ^^;;; 여자들은 어떤 프러포즈를 받을까 생각할때, 남자들 또한 한번 쯤은 어떤 프러포즈를 할까 생각해보곤 할 것 입니다. 평생에 한번 있고 싶은(?) 프러포즈! 멋드러지게 하면 좋겠죠? 여자들이 백마 탄 왕자님을 꿈꾸듯, 남자들도 백마 탄 왕자가 되는 것을 꿈 꾸거든요. 사랑하는 사람에게 멋지게 보이고, 내가 가진 것 중 가장 멋진 것을 보여주고 싶은 것이 남자의 마음이니 말이죠. 프러.. 더보기
구글 애드센스 사용시 주의할 점 구글 애드센스로 돈버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했었는데, 많은 분들께서 좋은 말씀을 많이 해 주셔서 탄력받아 하나 더 쓰려 합니다. 이번 글은 애드센스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께 시작하시기 전에 주의할 점을 알려드리려고요. 구글 애드센스는 세미예님의 댓글처럼 블로거들이 증가하면서 갑과 을의 관계로 변해버렸습니다. 그래서 혹자는 애드센스를 다는 블로거들을 구글 알바라고 지칭하기도 했지요. 물론 지금은 애드센스에 대해 블로고스피어에서 꽤 관대한 편입니다. 1년 전만해도 국내외를 불문하고 애드센스에 대한 안좋은 시선이 많았죠. 구글의 약관을 보면 좀 당황스러울 때가 있습니다. 한국어 번역도 영 이상하고 딱딱한데다 구글 마음대로 할테니 잔말 말고 따라라! 는 명령조이거든요. 구글 애드센스의 입장에서도 광고주를 보호.. 더보기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버는 방법 요즘 블로그에 보면 다들 하나씩은 달고 있는 구글 애드센스는 블로그 수익의 원천이자 기장 기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에도 요-> 옆에 달아놓았는데요, 그 수익은 용돈 벌기에 딱 알맞을 정도로 나옵니다. 비록 지금은 단가가 많아 낮아져서 예전만큼 많은 돈을 벌기는 힘들지만, 그래도 심심풀이 땅콩 사먹기에는 더 없이 좋은 수익이 아닌가 싶습니다. 한때 구글 애드센스에 대한 이야기들이 많이 있었죠. 블로그의 상업화를 가져오는 구글 애드센스의 부착 유무에 대해 말이죠. 하지만, 이제는 구글 애드센스를 붙이는 것은 블로그 문화에 가까워진 것 같습니다. 외화벌이도 되니 경제가 안좋은 지금 이때야 말로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를 붙여서 애국을 하는 명분도 있으니 말입니다. ^^;; 구글 애드센스에 가입하여 블.. 더보기
쓰고 싶은 글 vs 써야 하는 글 블로그에 글을 쓸 때 시간이 얼마나 걸리시나요? 포스트 하나당 1시간이 걸리기도 하고, 10분이 걸리기도 하며, 며칠이 걸리기도 하겠죠? 사람마다 다 다를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는 이런 저런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글을 써야 할 일이 많이 있습니다. 글을 잘 쓰는 편이 아니기에, 하고 싶은 말을 주절 주절 써 놓곤 하지요. 그것이 블로그의 매력이기도 하고요. 글을 쓸 때, 어떤 글은 술술 잘 써지는가하면(지금처럼), 어떤 글은 머리를 쥐어 짜도 잘 안써지는 글들이 있습니다. 글에는 쓰고 싶은 글과 써야 하는 글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쓰고 싶은 글들은 술술 잘 써지는데, 써야 하는 글은 죽어도 안써지고 머리가 지끈 지끈해지곤 합니다. 써야 하는 글 써야 하는 글에는 리뷰나 약속한 글, 키워드.. 더보기
링크프라이스의 장단점 블로그수익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요즘 많은 각광을 받고 있는 것은 제휴마케팅입니다. 애드센스나 애드클릭스같은 문맥 광고를 많이 사용하긴 하지만, 최근들어 링크프라이스를 이용한 제휴마케팅도 많이 사용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저 또한 링크프라이스를 사용한 지는 1년 가까이 되었습니다. 해외에서는 이미 오래 전에 문맥 광고에서 제휴마케팅 쪽으로 돌아섰기에 국내에도 제휴마케팅의 붐이 일어나지 않을까도 싶네요. 아마존같은 큼직한 기업들이 들어오면 좋을텐데 말이죠. 링크프라이스를 사용하면서 장단점을 느꼈는데요, 장점 장점은 우선 꾸준한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문맥 광고의 경우는 컨텐츠가 노출이 되면 그에 맞는 광고가 선정되어 나타나기 때문에 글의 내용과는 무관할 때가 많습니다. 문맥 광고의 .. 더보기
티스토리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을 위한 블로그 가이드북 티스토리를 사용하시기 어려워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 것 같아요. 티스토리 자체가 초대에 의해서만 가입할 수 있기 때문에 쉽게 시작할 수도 없지만, 복잡한 HTML이 수동차를 모는 듯한 불편함을 가져다 주죠. 네이버나 다음 블로그같이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클릭 몇 번하면 멋진 스킨과 글이 써지면 참 좋으련만 아무리 만져보아도 아리송하기만한 티스토리를 보며 짜증이 팍팍 밀려오기도 할 것 같아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티스토리를 사용하고 싶어하는데에는 분명 이유가 있겠지요? 저는 티스토리의 장점을 "가능성"이라고 생각합니다. 블로그 자체가 가능성이란 장점을 가지고 있는데, 티스토리는 블로그의 장점을 최대로 해주니까요.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고 자신이 하고 싶은 것들을 이루어나갈 수 있는 공간으로.. 더보기
블로그 실험실을 오픈하며 안녕하세요? 블로그 실험실을 운영하게 될 blog people입니다. 블로그 실험실을 찾아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 블로그 소개 블로그 실험실은 블로그로 할 수 있는 가능성들을 실험해보고, 연구해보는 공간으로 다양한 블로그의 가능성들을 소개해드리고, 실제로 체험해볼 생각입니다. 어떻게 진행될 지는 저도 잘 모르겠지만, 유용한 블로그 정보들을 소개해 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운영자 소개 저는 여러 개의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TV 방송 이야기가 있는 TV익사이팅, 경제, 경영에 대한 이야기를 쓰는 Biz blog가 있습니다. 블로그를 통해 여러가지 가능성을 직접 체험했기에 저의 블로그 경험 및 노하우들 또한 이곳에 차곡 차곡 정리해 나갈 생각입니다. 원래는 Biz blog에 blog관.. 더보기
오픈캐스트, 뭉치면 살고, 흩어지면 죽는다 다음에 블로거뉴스가 있다면, 네이버에는 오픈캐스트가 있습니다. 검색엔진의 새로운 시도라는 점에서도 눈여겨 볼만한 오픈캐스트는 네어버의 야심찬 시도이기도 하죠. 이에 대해 안 좋은 이야기들도 참 많죠. 결국은 네이버만 살리는 꼴이라는 말도 있고, 오픈캐스트가 아니라 클로스캐스트라는 말도 있습니다. 저 또한 오픈캐스트를 이용하고 있고, 오픈캐스트의 다양한 활용법에 대해 고민을 해 왔기에 이에 대한 노하우를 공개하려 합니다. 오픈캐스트건, 블로그건 자신이 어떻게 사용하고 활용하느냐에 따라 그 가치가 만들어진다고 생각해요. 그런 의미에서 웹초보님이 처음 시작한 오픈캐스트 활용 방법은 많은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뭉치면 살고, 흩어지면 죽는다. 오픈캐스트의 가장 큰 이득이라면 역시 트래픽이죠. 네이버의.. 더보기